본문 바로가기
내돈내산

[내돈내산] 임플란트 후기. 두번째 방문

by ~^.^~ 2022. 9. 13.
반응형

임플란트 수술 후 하루가 지났습니다. 오늘은 수술부위 확인 및 소독차 병원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. 그러나 건강 검진이 예정되어 있어서 치과는 오후로 예약을 하고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. 검진센터에서 뼈이식 이야기를 했더니, 수면 위내시경을 안 해 주었습니다. 치과에서는 해도 된다고 했는데 병원이 거부해서 수면 위내시경 검사를 받지 못했습니다.

수술 1일차. 수술 부위 확인 및 소독 - 2022년 9월 13일

전날 수술 후 얼음찜질을 열심히 해주었더니 얼굴에 붙기가 하나도 없었습니다. 마취 후 통증도 이상할 정도로 없었습니다. 다음날 역시 너무 멀쩡했습니다. 주변 사람 이야기를 들어보면 수술 후 얼굴이 심하게 붙거나 통증이 약을 먹어도 계속된다거나 피가 안 멈춰서 고생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, 저는 한 개도 해당되지 않았습니다. 병원이 수술을 잘한 건지 제가 특이 체질인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. 저는 마취 주사가 제일 아팠고 수술 후에는 수술 시 봉합했던 실이 혀 밑부분을 찔르는 것이 불편한 정도였습니다.

치과에 방문해서 의사가 확인 후 수술은 잘 되었고, 인공 뼈도 시간이 지나면 자기 뼈로 변할 것이라고 했습니다. 앞으로 두 달 정도면 임플란트 시술은 끝날 것이라고 했습니다. 진료 마치고 다음 일정을 예약했습니다. 수술 후 일주일이 지난 다음에 실밥을 제거해야 합니다. 저는 충치가 있어서 실밥 제거 후 충치치료까지 병행할 예정입니다. 다음 일정을 예약하고 귀가하는 길에 약국에서 가글을 구입하였습니다.

수술 부위는 칫솔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가글을 사용해야 합니다. 하지만 일반 가글은 알코올 성분이 있어서 사용하면 상처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. 그래서 헥사메딘이란 약을 구입하였습니다.

헥사메딘 사용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.

* 본 포스팅은 제품 홍보 의도는 없으며 정보 전달 목적으로 합니다.

 

헥사메딘은 구강&인두 등의 염증을 완화시켜 주는 가글 형태의 액제입니다. 성분은 클로르헥시딘 클루콘 산염액이고 클로르헥시딘은 그람 음성균, 그람 양성균 모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항균제입니다. 항생제보다 광범위한 세균을 죽이고, 포비돈 보다 더 빨리 세균을 죽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. 치과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살균 소독용 가글입니다. 구내염으로 고생할 때 알보칠을 바를 용기가 없다면 헥사메딘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.

 

◆효능, 효과

보철에 의한 염증 및 아구창 등의 구강 내 칸디다 감영증, 치은염, 인두염,

아프타성 구내염 등 질환에 의한 염증의 완화에 도움을 주고,

치근막 수술 후 살균 소독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◆사용법

1회 15mL, 1일 2회, 약 1분 동안 양치질하며, 의치로 인한 구내염이 있는 경우에는

의치를 1일 2회, 15분간 담가 세척합니다.

◆주의사항

10일 이상 사용금지

치아의 착색이 발생할 수 있고, 입속의 정상 세균까지 감소될 수 있습니다.

치아 표면, 보철물, 혀의 뒷면에 착색

직사광선 피하기

양치 후 바로 헥사메딘 액 사용하지 않기

헥사메딘을 희석하여 사용하지 않기

개인적인 사용후기는 약이 매우 독합니다. 1분간 가글 후 잠시 동안 혀의 미각이 없었습니다. 설명서가 아니더라도 오래 사용하면 안 될 것 같은 느낌이 확 들었습니다.

 

임플란트 포스팅은 병원에 방문 후에 작성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. 병원 방문 전까지 일어난 일들이나 느낀 점은 다음 포스팅할 때 같이 이야기하겠습니다.

이상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병원 방문 2번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.

728x90

댓글